본문 바로가기

pC / aV / cAMERA

푸바 사용법 (업데이트 2010.7.11)


Windows 7 ultimate K (64bit)에서 아래의 매뉴얼 그대로 다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변경된 부분은 오직 푸바 S/W의 버전이 1.0.3으로 업데이트 되었고, 익스체인지 스킨 버전의 변화는 없습니다.
컴포넌트의 경우 아래의 링크 그대로 적용하였을 때, 아무런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사 관련하여 
foo_uie_lyric2.dll로 변경되면서 알송실시간 가사(foo_alsong_lyric.dll)를 설치하지 않아도 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자막을 끌어오는 서버도 늘어난 것 같고, 한글 자막도 잘 가져옵니다. 또한 기능적으로도 추가된 부분이 많은 듯 싶습니다.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도 알송 실시간 가사를 사용하시려면, 아래의 설명대로 적용하시고, foo_uie_lyric.dll파일이 foo_uie_lyric2.dll로 변경되면서 따로 삭제하실 필요는 없지만, 패널에는 적용되지 않고, 새로운 창으로 확인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foo_uie.lyric2.dll 파일을 삭제하고, 재실행 해보면, lyric show panel에 아무런 가사도 보이지 않는데, 이때 오른 클릭하여 패널 추가에서 알송을 추가해 주시면 이전과 같이 lyric show panel을 통해 알송 가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하여 확인한 내용)


짧은 내용의 덧붙임이지만, 테스트 후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포스팅하는 것이니, 다시 한번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푸바의 설치방법과 플러그인 스킨 중 하나인 익스체인지의 설정 및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 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푸바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단순히 음악을 듣기 위해서가 아니라 음악에 관련된 여러 정보를 다양한
포맷으로 보여주고, 파일의 관련 태그나 변환 등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음악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전문가 분들은 입맛에 맞게 프로그램 자체를 자유자재로 변환시키는 분들도 있는데, 깊숙히 들어가면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머리가 아파지니까, 웹을 통해 얻은 짧은 지식으로 제가 아는 부분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스킨들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지만, 익스체인지 스킨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PART 1, 2는 블로거 뒤뚱님 포스트의 내용을 바탕으로 재가공 하였음을 밝힙니다.
출처: http://wwaw.tistory.com/39

 
  2010.4.17  업데이트 내용

  1. 소프트웨어 및 컴포넌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script error 및 부분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듯 하여 최신 파일들을 재설치하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저의 경우 아무런 Error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2. 이전에 발생한 오류가 수정된 경우 내용을 삭제하는 등 바뀐 부분에 대해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3. 오류 등 설치에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PART 1에 링크된 최신 파일로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4. 소프트웨어 및 컴포넌트는 업데이트 되었지만, 제가 사용하는 것들은 크게 바뀌지 않아서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을 뿐,
     설치 및 세팅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 참고

   - chron flow는 저의 경우 sort 및 group 옵션을 %directoryname% 으로 사용합니다.
   - 파일 재생시 원하는 태그가 나오고, 올바르게 그룹핑되고, 이미지가 제대로 보이게 하는 등 입맛에 맞게 바꾸기 위해서는
      라이브러리로 지정된 폴더의 파일들의 태그 및 이미지 그리고, Preference를 통해서 변경해야 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설치를 마치셨다면 검색을 통해 충분히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그래도 질문 주시면, 아는 부분까지는 해결하실 수 있도록 답변 드리겠습니다.





-PART 1 푸바 다운로드 및 설치-
-PART 2 익스체인지 스킨 적용-
-PART 3 익스체인지 스킨 구성 및 설정-


후기


세팅한 푸바를 삭제/재설치하고, 하나씩 스크린 샷 잡으면서 쓰다보니 양이 많아져서 좀 힘들었네요. -_-;
저도 물론 파워 유저는 아니지만, 초심자 분들을 위해 가능한한 알기 쉽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 이 내용보다 훨씬 더 고급 스킬을 적용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사용법이 어려워 접하지 못한
분들에게 여기까지라도 적용해서 사용하게 된다면, 나름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 중에서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내용이나
수정할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또한 덧붙일 내용이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움주신 뒤뚱 님과 뽐푸 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다면, 댓글 및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그럼 즐거운 뮤직 라이프 ♬ ♪ ♩

 
★3.6.0 버전 오류 문제
Preference>Tools>WSH panel mod 에서 우측 하단의 safe mode 체크 해제
                                                                                              (댓글 달아주신 지에스님께서 해결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C / aV / cAM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이야기 그리고 음악 (클라우드 - 어드벤처)  (3) 2010.07.14
Leica X1  (2) 2010.02.14
푸바 및 익스체인지  (0) 2010.02.04
Thermaltake Level 10  (0) 2010.01.31
나름의 PC-Fi와 AV 라이프~~  (0) 2009.11.09